search
안녕하세요, 손님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인생이 너무 빠르다
엘론 머스크
오래된 원한을 새겨두기에는
center_sideEX1
x
홈메뉴심야전기 조절기를 이동하시겠습니까?


여름이 다가와서 더이상 난방이 필요 없으면 주전원스위치(이하, 스위치)를 내려서 끈다.

스위치는 매일 만지는 것이 아니라 1년에 2번 만지면 충분하다. 즉, 여름이 오면 끄고 겨울이 오면 올려서 킨다.

스위치가 켜져 있고 온도를 50도까지 올렸지만 램프에 아무런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것은 고장난 것이 아니고 낮(심야시간대가 아님)이라 심야전기가 공급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심야시간대에 전원이 공급되고 있지만 설정온도가 낮아(20도) 난방이 가동되고 있지 않다.

설정온도를 올리자(60도) 난방이 가동되어 축열되고 있다. 축열된다고 바로 따뜻해지는 것은 아니며 냉방상태에서 따뜻해지기 시작하려면 밤새도록 걸린다.



겨울철 입주시 미리(입주전일: 평일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후 2시까지, 일요일 불가) 관리인에게 연락하여 심야전기를 켜달라고 요청(관리인은 입주전일 심야전기요금도 입주자가 부담하겠다는 입주자의 의사표시가 없는한 미리 난방을 가동하지 않음)하여 따뜻하게 해놓지 않으면 입주 첫날밤은 추울 수 있습니다.



심야전기난방은 밤에만 가동할 수 있지만 낮에도 따뜻하게 하기 위하여 축방열식(방바닥에 깔려있는 자갈이 밤에 조금씩 축열하였다가 낮에 서서히 방열)으로 되어있습니다.



온도설정 다이얼은 하루에 한번만 만지면 충분합니다.

즉, 춥다고 올렸다가 덥다고 온도를 내리는 등 하루에도 여러번 다이얼은 만져봐야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전기스토브의 경우 키면 바로 따뜻해지며 가스보일러의 경우도 난방가동후 1시간이내에 방안에 온기가 돌지만 심야난방은 냉방상태에서 난방을 켜 온기가 돌려면 7시간 이상 걸립니다. 대신에 한번 따뜻해지면 좀처럼 식지 않는데 이렇게 둔감한 것이 심야전기의 특징입니다.



시작

종료

심야전기

가동시간
10:30~12:00

07:30~09:00

17-10-10
17:51.15
17-12-08
18:21.21
2018
한 남 대
수시모집
안     내
x